본문 바로가기

배우다

운동 목표 설정으로 얻을수있는 3가지

오늘은 운동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1. 억제제와 촉진제의 역할

2. 해방감과 성취감

3. 원동력

 

 

 

우선, 내가 무엇을 위해 운동을 하는지를 생각해봅시다

운동의 이유로는 다이어트, 벌크업, 건강, 재활, 바디 프로필

운동선수의 경우 체력, 근력증진을 통한 경기력의 향상 등이 있죠

각자의 운동 이유를 생각하고 목표를 정하는 거예요

 

 

 

이 사진은 7월 11일에 찍은 75 kg시절 몸 사진입니다 전체적인 근육의 사이즈는 크지만

*근질, 세퍼레이션 이 부족하죠

 

*근질 : 근 선명도 근육의 갈라짐 등

*세퍼레이션 : 근육 분리도, 근육의 경계선  

 

저를 예로 들어볼게요 필자는 10월 31일 보디빌딩 대회를

준비했었습니다 보디빌딩 대회는 7가지의 규정 포징과
근질, 세퍼레이션 등이 정말 중요한데

저는 10월 31일 대회를 위해서 7월부터 3개월간 대회 준비를 했습니다.

만약 제가 이렇게 기간을 정해놓지 않고
"다이어트해야지" 하고 평소처럼 막연히 운동했다면

3개월이란 기간 안에 목표 체중 달성, 몸과, 근육의 컨디셔닝을 잘 끌어 올 수 있었을까요?

저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개월)이라는 기간을 정해 놨기 때문에 하루하루 줄어가는 날짜를 보고,

치킨 햄버거를 먹고 싶어도..
" 아니야 한 달밖에 안 남았다 참자! "
하며 식욕의 억제제 역할을 해주기도 하고

"한 달밖에 안 남았다.. 더 열심히 해야 해! "라고 생각하며 운동 촉진제의 역할도 해줬습니다

저는 그렇게 2020년 7월 75 Kg의 체중에서
2020년 10월 31일 59Kg까지 -16Kg 감량을 성공하여

대회를 성공적으로 끝 마쳤습니다 제가 이렇게 할 수 있었던 것도 (체계적인 운동, 식단 계획과 확실한 기간)

이 뒷받침해줬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체계적으로, 기계처럼 식습관과 운동시간을 지키는 것은 어렵지만

목표와 확실한 기간을 설정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 사진들은 59kg까지 감량을 성공하고 10월 대회에 찍은 사진입니다.

 

 

 

 

 

 

 

한 가지만 더 바디 프로필로 예를 들어볼게요

 

두 사람 중 어떤 사람이 바디 프로필을
성공적으로 찍었을까 생각해보세요

 

1. 바디 프로필 찍어야지 머릿속으로만 생각하고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

 

2. 지금부터 4개월 준비해서 2021년 2월 11일에 바디 프로필 찍어야지 하고 캘린더, 달력에 적어놓고 운동하는 사람

 

저는 당연히 2번의 경우라고 생각해요

확실한 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줄어가는 날짜를 보며 더 열심히 하게 되고, 목표한 날에 내가 이루어냈을 때 얻는

해방감과 목표 성취감 등을 얻을 수 있기에 운동자는 단순히 기간을 정해놓은 것 하나만으로 '원동력'을 얻을 수 있어요

이처럼, 아무 생각 없이 헬스장에 와서 운동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목표 한 가지를 정해놓고 운동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운동에 임하는 마인드부터 달라질 것이고 운동의 진정한 재미를 찾을 수도 있게 될 것입니다